男대표팀, 아시아컵 예선 24인 예비명단 발표…이현중, 여준석 포함

국제대회 / 김용호 기자 / 2021-05-07 16:47:54

[점프볼=김용호 기자] 조상현 신임 감독을 선임한 남자농구대표팀이 첫 발걸음을 뗐다.

대한민국농구협회는 7일 국제농구연맹(FIBA) 아시아컵 2021 window-3에 나설 남자농구대표팀의 24인 예비 명단을 발표했다. 지난 6일 공모를 통해 대표팀의 새 수장으로 조상현 감독을 선택한 협회는 경기력향상위원회와의 회의를 통해 첫 번째 명단을 추렸다.

협회는 지난 1월 예정되어 있었던 아시아컵 예선 일정을 치르기 위해 12인 명단을 발표했던 바 있다. 당시 KBL 정규리그가 진행 중이었고, 코로나19로 인한 특수성을 감안해 구단별 1명, 그리고 국군체육부대 상무에서는 강상재가, 아마추어 선수로는 여준석이 이름을 올렸던 바 있다.

하나, 코로나19 사태가 더욱 심해지면서 대회는 연기됐고 오는 6월 필리핀에서 다시 개최될 이번 대회를 위해 새로운 24인 명단을 꾸린 것이다.

명단에는 정예 멤버를 추릴 때와 크게 다르지 않게 각 프로 팀의 에이스급 선수들이 모두 포함됐다.

그리고 눈에 띄는 건 아마추어 선수 중 NCAA 데이비슨대의 이현중과 용산고의 여준석이 이름을 올렸다는 것. 올해 신인드래프트 1순위 후보로 평가되는 고려대 센터 하윤기도 포함됐다. 이 선수들이 최종 12인 명단에 포함이 될 수 있을지 시선이 쏠리고 있다.

여준석은 전날 발표된 U19 남자대표팀 명단에도 포함된 가운데, 이현중은 최종 12인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.

+2021 남자농구대표팀 예비 24인 명단+
라건아, 이정현, 송교창(이상 KCC), 장재석(현대모비스), 변준형, 전성현, 문성곤(이상 KGC인삼공사), 이승현, 이대성(이상 오리온), 김낙현, 이대헌(이상 전자랜드), 허훈, 양홍석(이상 KT), 김준일(삼성), 김선형, 안영준(이상 SK), 김종규, 두경민, 허웅(이상 DB), 이관희(LG), 강상재(상무), 이현중(데이비슨대), 하윤기(고려대), 여준석(용산고)

# 사진_ 점프볼 DB(유용우, 한필상 기자)

점프볼 / 김용호 기자 kk2539@jumpball.co.kr

[ⓒ 점프볼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많이 본 기사

오늘의 이슈

포토뉴스

JUMPBALL SNS